이마트24 내 '노브랜드' 코너 운영 모습 <사진=이지혜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그동안 취급해오던 이마트 자체브랜드(PB) '노브랜드' 제품을 제외시키기로 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노브랜드 상품을 순차적으로 축소하고 있다"며 "이마트24에 없는 제품들이 있어서 12월에 일괄 철수하긴 어렵고 대체 상품을 빠르게 개발해 보완해 나가고 있다"고 고 12일 밝혔다.

이와 같은 방침은 이마트24와 노브랜드 전문매장이 근접 출점 및 상품중복에 따른 마찰이 빚어진데 따른 결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는 지난 2016년부터 매장에서 노브랜드 제품을 팔아왔다. 편의점에서 가성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마트24 점주 호응은 높았다. 반면에 노브랜드 전용매장이 2016년 8월부터 문을 열기 시작하면서 불만이 제기됐다.

이에 이마트24는 올해 7월 자체브랜드 상품 ‘아임e’를 내놓고 현재 41개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반면에 노브랜드 상품은 지난해 186개를 취급하다가 최근에는 136개까지 줄였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노브랜드 상품은 대형마트에 공급하는 대용량 상품이어서, 편의점에 맞는 상품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내년 2월까지 아임e 제품 38개를 추가로 더 내놓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