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울주군, 2018 하반기 직원 친절교육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울주군은 7일 군청 문수홀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2018 하반기 직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를 주제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불만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친절 마인드를 구축하는 내용으로 드라마 콘서트 연극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재미있는 사례별 단막 공연과 상황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원인을 민원인과 직원의 입장 차이, 심리 변화에서 찾아보고 이해를 토대로 한 대안 모색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 외 존중받기를 원하는 민원인의 기본적인 욕구와 민원인을 화나게 하는 직원의 태도, 불평등·불공정을 불친절로 생각하는 심리 등 한 번쯤 겪었을 사건을 중심으로 이면에 숨겨진 마음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업무 현장에서 흔히 접하는 상황을 연극으로 보면서 민원인이 어떤 경우에 언짢아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면서“모든 업무처리 과정에서 먼저 민원인의 처지를 생각하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기권 민원지적과장은“이번 교육은 이론적으로만‘친절해야 한다’고 하는 기존 강의와 달리‘왜 친절해야 하는지’를 알려줘 직원들이 친절에 대한 긍정 마인드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흥식 기자  hsp01@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