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유통·소비자 핫e현장
[르포] '3040놀이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가보니영통·수지·화성·분당 가까워...실내 서핑 '플로우 하우스', 대형 야외놀이터
1년차 4000억원 매출 기대...나이키·라코스테 팩토리 매장 인기
서핑숍 내에 운영하는 '플로우 하우스' <사진=이지혜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롯데아울렛이 수원 영통·용인 수지·화성 동탄·성남 분당과 이웃과 인접한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을 6일 그랜드 오픈한다.

이에 하루 전 날인 5일 미디어 공개 행사를 갖고 새 점포를 소개했다.

롯데아울렛 가운데 23번째, 프리미엄아울렛으로는 6번째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기존 자사점은 물론이고 여타 아울렛과 비교해 즐길거리와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롯데는 20억원을 투자해 463.4m² 규모 실내 서핑숍을 열었다. 이 한켠에는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발한 실내 서핑 시설 플로우 라이더를 설치한 플로우하우스를 운영한다. 인공파도 위에 1분 동안 11만3000t 물이 쏟아지며, 시속 27km 속도감을 직접 즐기고, 각종 묘기도 감상할 수 있다. 향후 국내외 선수를 초청해 토너먼트 대회를 열고 일반 고객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300인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한 골프존마켓 <사진=이지혜 기자>

골프용품 편집숍인 골프존마켓에도 300인치 대형 라운드 스크린 골프 체험시설을 설치했다. 직접 퍼팅과 타구를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골프용품을 선택할 수 있어 좋다. 매장 내에도 골프 전문가를 배치해 개인 특성에 따른 상담과 맞춤 추천이 가능하다.

아이들이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대표 시설은 8억원을 투자해 만든 660m² 규모 ‘숲 모험 놀이터’가 있다. 기존에 실내 키즈존에서 주로 운영돼 오던 시설을 실외에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바닥 전체에 우레탄을 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특수 소재로 만든 대형 인공 트리와 그물 놀이시설 설치해 맘껏 뛰어놀 수 있다.

정후식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장은 “주변 상권을 분석해보면 10세 이하 비중이 12.1%오 전국 평균치 8.6%보다 훨씬 높다. 아울러 이들 부모인 30~40대 비중도 높은 편이어서 이들이 방문하기 좋은 여건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통상 아울렛 집객시설 비중은 6~7%인데, 기흥점은 12%를 안배해 토이저러스, 골프존, 숲 모험 놀이터, 플로우하우스 등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실외 놀이터 <사진=이지혜 기자>

입점한 매장 중에 눈길을 끄는 곳으로는 아시아 최대 2000m² 규모 ‘나이키 팩토리 아울렛’ 매장과 세계 최초 ‘라코스테’ 팩토리 매장을 꼽을 수 있다. 이밖에 용인이 골프 8학군으로 불릴 만큼 수도권 유수 골프장이 몰려 있는 점을 감안해 캘러웨이골프, 타이틀리스트 등 골프 용품 매장을 특화했다. 데상트, 언더아머 등 스포츠 브랜드 11개 매장과 ‘내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등 12개 아웃도어 매장도 대거 입점했다.

다만 방문시 유의할 점은 여타 프리미엄아울렛과 달리 명품 구색이 아쉬운 편이다. 코치, 마이클코어스 등을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명품 편집숍 탑스 <사진=이지혜 기자>

이에 대해 노윤철 롯데아울렛 영업본부장은 “신규 점포는 확대 추세인데 명품 브랜드 공급 규모는 변화가 없기 때문에 기존에 백화점·아울렛을 운영했던 대형업체라고 예외 없이 2~3년은 지나야 매장을 열 수 있는 상황”이라며 “방문객 편의를 위해 롯데가 자체 운영하는 편집숍 탑스를 입점시켜 버버리, 입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를 백화점보다 할인된 아울렛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보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주중 8000명, 주말 4만5000명 방문을 예상하며, 매출 목표 1년차 이내 4000억원을 추정하고 있다”며 “상권이 좋은 지역인데 반해 그동안 쇼핑할 곳이 부재했기 때문에 성공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사진=이지혜 기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내 각 매장은 오픈을 기념해 추가 할인 이벤트를 갖고 있다. 기본 상시 할인폭에 더해 추가로 10~20%를 할인한다. 나이키의 경우 15% 추가 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사진=이지혜 기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사진=이지혜 기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사진=이지혜 기자>

이지혜 기자  imari@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