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5일 오전 서울 세종로 사거리에서 두꺼운 옷차림을 한 시민들이 출근길을 재촉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목요일인 6일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가 평년 수준을 회복했다가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기온이 다시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추위가 시작돼 다시 한파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며 당분간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아침 최저 기온은 경기 파주 -5도, 강원 철원 -4도, 서울 -1도 등 -5∼9도, 낮 최고 기온은 5∼12도로 예보됐다.

전국이 대부분 흐리고 제주와 남해안은 아침부터 낮까지 가끔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강원 영동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 서해안은 오후부터 밤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전망이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 10∼30㎜, 제주 5∼10㎜, 남해안과 서해 5도 5㎜ 안팎이다.

이날 밤부터 당분간 대부분 해안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동해 먼바다는 매우 강한 바람과 매우 높은 물결이 일어 풍랑특보가 길게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그 밖의 해상은 이날 오전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지며 풍랑특보가 차차 해제될 전망이다.

찬 대륙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하며 이날 밤부터 모든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지며 풍랑특보가 다시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