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SK주식회사 C&C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스마트계약) 사업을 확장한다.

4일 SK주식회사 C&C는 블록체인 업체 컨센시스(ConsenSys)와 ‘블록체인 신규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컨센시스는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프로그램 개발업체다. 이더리움 창립 멤버인 조셉 루빈이 설립했고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MOU는 양사의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합쳐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킬러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발전시키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스마트 계약’이라고 불리며,  허가된 참여자만 접근 가능한 서비스다.

양사는 각기 보유한 블록체인 플랫폼·기술·서비스에 대한 공동 분석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착수한다. SK주식회사 C&C의 '클라우드 제트'에 컨센시스의 주요 서비스와 플랫폼 탑재도 논의한다. 또 컨센시스의 교육 프로그램인 ‘컨센시스 아카데미’와 협업해 기술 인력 양성에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기열 SK주식회사 C&C 디지털 총괄은 “이번 MOU를 통해 SK주식회사 C&C의 블록체인 기술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개발 생태계를 크게 확대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기업들이 원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허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