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황창규 KT회장(사진)이 "5G 상용화 시대를 맞아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지능형 플랫폼 사업자로 탈바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3일 KT 전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5G 시대를 맞아 KT가 세계 최초를 넘어 세계 최고로 도약할 준비가 됐다"며 "평창동계올림픽에 참여한 900여명의 전문가, 10기가 인터넷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통신사업이 B2C였다면 5G 시대에는 B2B, B2G(공공) 분야의 플랫폼과 연계해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 지금까지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것들을 현실로 만들어줄 것"이라며 "5G 플랫폼 위에서 개인생활이 더 안전하고 편안해지고 기업 생산성과 국가 경쟁력은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또 “우리가 비전으로 품었던 글로벌 넘버원 인텔리전트 플랫폼 사업자로의 변화는 이제 본격화됐다”며 “5G로 만드는 ‘세상 모든 새로움’이 곧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끈다는 사명감으로 KT그룹 역사에 확실한 전환점으로 남을 5G의 시작을 기회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한편 황 회장은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사고 복구현장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은 물론 이들에게 방한용품과 간식을 보낸 직원, 동료의 건강과 안전을 걱정하는 직원들을 보며 동료애와 자부심을 느꼈다"며 "이번 위기를 교훈 삼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격려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