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HDI인간개발연구원은 오는 12월 20일 오후 5시 논현동 르메르디앙호텔(구 리츠칼튼)에서 '제4회 HDI인간경영대상시상식'을 거행한다.

HDI인간개발연구원이 44년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추진해온 ‘인간존중의 경영정신’을 실천하는 경영자를 발굴해 널리 알림으로 우리 국가와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2015년 제1회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을 시작으로 올해 4회를 맞이한다.

‘인간존중의 정신과 성숙한 기업가정신’을 겸비한 경영자를 찾기 위해 지난 7, 8월 2개월간 경영자 3000여 명을 상대로 추천을 받고 30여 명의 추천후보 대상에서 심사위원단과 평가자문위원단 자문을 거쳐 기업인 중 총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창조혁신부문에는 텔스타홈멜(주) 임병훈 회장과 쁘띠프랑스 한홍섭 회장, 상생지속부문에는 바이네르(주) 김원길 회장과 (주)KSS해운 이대성 대표이사, 인재교육부문에는 (주)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회장과 (주)체리쉬 유준식 회이, 사회공헌부문에는 거붕그룹 백용기 회장과 파나소닉코리아(주) 노운하 대표이사, 특별상에는 (사)동북아공동체연구재단 이승율 이사장, 공로상에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호군 총장이 선정됐다.

이번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김황식 제41대 국무총리, 손경식 CJ그룹 회장이 축사를 하며 김병일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 이사장,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 유장희 매일경제 상임고문, 장태평 더푸른미래재단 이사장이 시상자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HDI인간개발연구원은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인간중심의 세상을 만들고자 1975년 설립된 민간법인이다. 2000여 회에 이르는 국내 최고의 CEO공부모임과 국내 최초의 지방자치아카데미인 21세기 장성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 국내외 석학 및 경영자로 진행하는 다양한 글로벌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연구원은 "앞으로도 HDI인간경영대상을 통해 인간중심의 리더를 발굴해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인간 본연의 가치를 되새기며 인간중심의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