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된 웅진렌탈 4개 제품. (위부터 반시계방향)조약돌 정수기 미니, 회오리 비데, 클래식 정수기, 이지 가습공기청정기<사진제공=웅진렌탈>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웅진렌탈이 ‘조약돌 정수기 미니(DP-BU)’ 등 4개 제품이 ‘2018 우수 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1985년부터 시행된 우수 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 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제품, 커뮤니케이션, 포장, 공간환경, 서비스 5개 부문 내 39개 상품군을 대상으로 산업 디자인 진흥법에 의거해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디자인 우수성이 인증된 상품에는 굿 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선정된 제품은 조약돌 정수기 미니, 이지 가습 공기청정기(RAH-AH070), 클래식 정수기 카운트탑(TCH-ALS058),  ‘회오리 비데’ 등 4개다.

조약돌 정수기 미니와 이지 가습 공기청정기는 미려한 디자인과 사용 용이성, 효율성, 안전성 등 인간공학디자인 부분을 크게 인정받아 국가기술표준원장상을 수상했다. 조약돌 정수기 미니는 조약돌을 모티브로 자연 친화적인 오브제 디자인을 구현해 기존 박스형태 정수기 디자인과 차별화를 이뤘다. 이지 가습공기청정기는 물 보충이 용이한 상단 가습용 급수구, 물이 지나는 곳을 모두 분리 세척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과 청소 및 교체가 용이한 4단 분리형 필터를 채용해 보다 위생을 강화했다.

‘클래식 정수기 카운트탑'은 슬림한 디자인과 직관력을 높인 터치 버튼이 눈에 띤다. 터치 버튼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오리 비데’는 항문 주변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이완시켜 주는 쾌변 변좌시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조작부 디자인을 채택했다.

웅진렌탈 관계자는 “제품 본질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을 갖춘 웅진렌탈 제품들이 국내외에서 연이어 호평을 얻었다”며 “실용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을 돋보이게 해주는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서 언제나 사랑받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