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테라펀딩>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테라펀딩이 1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삼성페이의 새로운 금융 파트너가 됐다.

국내 1호 부동산 P2P금융사 테라펀딩(대표 양태영)은 P2P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에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테라펀딩은 국내 최초의 부동산 전문 P2P 투자 플랫폼으로 창립 4년 만에 누적 취급액 5000억을 돌파한 업체다. 부동산과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상품 소싱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금까지 약 3000억원을 상환하는 동안 단 한 건의 원리금 손실도 발생시키지 않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테라펀딩은 지난해 6월 토스와의 제휴를 통해 업계 최초로 간편 송금/결제 플랫폼과의 제휴 모델을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삼성페이 입점을 통해 멀티플랫폼 제휴 모델을 갖추게 됐다.

테라펀딩은 이번 삼성페이 입점을 통해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한 특성을 살려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이었던 부동산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P2P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삼성페이 앱 왼쪽 상단 메뉴로 들어가 금융 상품 추천 카테고리 내 새로 개설된 P2P소액 투자 코너를 클릭하면 테라펀딩이 엄선한 다양한 부동산 투자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앱 메인에 게시된 테라펀딩 배너광고를 클릭할 경우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조현상 테라펀딩 전략실장(CSO)는 “테라펀딩의 삼성페이 입점으로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일상에서 소액으로 쉽고 간단하게 부동산 P2P 투자를 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P2P 금융사 가운데 첫 입점인 만큼 좋은 선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