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OTRA>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KOTR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러시아 주요 주정부 경제사절단을 초청해 26일 대한상의 의원회의실에서 ‘제2차 한-러 기업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 측 박근태 한-러 기업협의회장, 박정 북방경제협력위원회 특별고문, 김종춘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 강호민 대한상의 국제본부장과 러시아 측 베로니카 미니나 노브고로드주 수석부지사, 마리나 알렉세예바 울리야놉스크주 부지사, 야나 셰프첸코 이르쿠츠크주 투자청장, 이고르 쌈카예프 튜멘주 명예영사 등 양국 기업인 1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협의회 주요성과와 내년도 운영계획 △러시아 각 주의 투자·진출 전략 △내년도 러시아 정치·경제 전망 등을 공유하며 러시아 기업인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러 기업협의회는 ‘신북방정책’의 시행과 함께 지난해 12월 출범했다. 130여개 회원사를 바탕으로 산하에 5개 분과(△기간제조 △첨단제조 △유통·물류·소비재 △에너지·인프라·금융 △극동지역)를 운영하며 우리 기업인들의 러시아 비즈니스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정례회의는 반기에 1회 진행되며 지난 1차 회의는 올해 4월 송영길 전 북방경제협력위원장 등 기업인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상의에서 개최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