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열정에 기름붓기 페이스북 캡쳐>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일상 속 미담, 도전 스토리, 성공담 등 우리기업 이야기가 카드뉴스 형태로 공개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부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를 매달 한편씩 카드뉴스로 발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업이야기에는 기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미담 뿐 아니라 인류 발전에 공헌한 도전스토리, 혁신의 기업가정신을 발휘한 성공담 등 경제·사회 각 분야에서 공헌한 이야기가 고루 담길 예정이다.

대한민국 기업이야기 제1편은 ‘LG 의인상’이다. LG는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사람들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고 구본무 회장 뜻에 따라 2015년 9월 ‘LG 의인상’을 제정했다.

LG는 의식을 잃은 운전자의 차량을 자신의 차량으로 멈추게 해 대형사고를 막은 ‘투스카니 의인’, 여성에 대한 묻지마 폭행을 막다가 부상당한 ‘낙성대 의인’ 등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준 의인들을 발굴해 ‘LG의인상’과 상금을 수여해 왔다.

현재까지 이 상을 받은 의인은 2015년 3명, 2016년 25명, 지난해 30명, 올해 31명 등 지금까지 89명에 달한다고 카드뉴스는 전했다.

박재근 대한상의 기업환경조사본부장은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 기업들의 미담과 성공스토리를 널리 알림으로써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청년과 기업인들의 도전정신을 새롭게 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기업이야기’는 대한상의 홈페이지와 카드뉴스를 제작한 미디어 스타트업 ‘열정에 기름붓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