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슬라이드-L'. <사진=LG이노텍>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이노텍은 광선폭 3㎜의 가느다란 선에서 밝고 고른 빛을 내는 차량용 초슬림 라인조명모듈 ‘넥슬라이드(Nexlide)-L’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차량 외장용 LED 조명 중 가장 얇은 라인을 구현한다. 기존 제품은 최소 광선폭이 8㎜ 정도였다.

‘넥슬라이드-L’은 LG이노텍이 독자 개발한 ‘LED 발광 구조설계 기술’을 적용해 구현했다. 본래 점 광원인 LED를 이용해 얇고 긴 선을 구현하되 처음부터 끝까지 고르게 빛나도록 하는 정교한 기술이다.

LG이노텍 ‘넥슬라이드-L’은 자동차 디자인을 차별화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좋다. 차량 컨셉에 따라 조명을 직선, 곡선, 물결 등 여러 모양으로 슬림하고 매끄럽게 만들 수 있어서다. 조명을 1m 이상 길게 만들어도 밝기 차이에 따른 얼룩이나 끊김이 없을 만큼 고품질이다.

특히 ‘넥슬라이드-L’은 조명의 용도와 장착 위치에 따라 컬러와 밝기를 맞춤 설계할 수 있다. 제동등과 보조제동등(CHMSL)은 붉은색, 방향지시등과 사이드미러 램프는 노란색, 포지션 램프는 흰색과 같이 다양하게 제작할 수 있다.

또 ‘넥슬라이드-L’은 표면 밝기가 최대 7500nit에 달해 브레이크 작동을 나타내는 제동등에 사용해도 손색 없다. 이는 1m² 면적에 촛불 7500개를 켜놓은 정도로 매우 밝다는 의미다. LCD TV 화면 밝기가 1000~2000nit 수준이다.

LG이노텍은 ‘넥슬라이드-L’ 등 차별화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차량용 LED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LG이노텍은 이 제품 관련 총 200여 건에 이르는 기술 특허를 보유했고 생산 설비 및 품질 관리 기반도 갖췄다고 전했다.

LG이노텍은 이번 ‘넥슬라이드-L’ 개발로 차량용 LED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전조등, 주간주행등(DRL), 포지션 램프, 방향지시등, 사이드미러 램프, 차폭등, 제동등, 보도제동등과 같은 외장용뿐만 아니라 룸 램프, 계기판 조명 등 내장용까지 총 20여 종의 차량용 LED 패키지·모듈을 보유하게 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