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콜텍>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기타 전문기업 ㈜콜텍(대표 박영호)은 자체 브랜드 콜트(Cort)의 고급 올솔리드 통기타 라인업 ‘골드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 ‘콜트 Gold-8’(모델 Gold-D8, Gold-O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콜트 Gold-8’은 지난해 출시했던 ‘콜트 Gold-6’보다 높은 사양의 상위 라인업으로 이번 라인업에서 공개한 모델은 Gold-D8과 Gold-O8이다. 각각 드레드넛(Dreadnought) 바디와 OM(Orchestra Model)바디를 채용했다.

지난 라인업과 가장 큰 차이점은 측판과 후판에 사용한 목재를 기존에 사용했던 마호가니 대신, 산토스 로즈우드라고도 불리는 파우페로(Pau Ferro)라는 고급 음향목을 투입해 제작했다. 파우페로(Pau Ferro)는 베이스음이 풍부하고 따뜻한 톤이 특징이다. 각 음역의 균형이 뛰어나 범용성까지 갖췄다.

또한, 이번 라인업에도 골드 시리즈만의 특장점을 모두 담았다. 오랜 시간 동안 에이징된 듯한 빈티지한 소리를 구현하는 탄화목 전판, 견고하고 바디-네크 간의 소리 전달을 높이는 더블 락 조인트, 최첨단 UV 마감을 적용했다.

자세한 내용은 콜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