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이노그리드는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사업자로 선정돼 이노그리드 ‘오픈스택잇 (OpenStackit)’으로 1단계 스마트시티 인프라 구축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시티 사업은 지난 2016년 제2차 과학기술전략회의에서 국가전략프로젝트로 선정된 9대 연구개발사업 중 하나로 도시정보 통합관리 시스템을 개발한다.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 스마트시티 혁신 모델을 구현하는 대규모 실증연구개발 사업으로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총 1159억원이 투입된다.

이노그리드가 참여하는 핵심 사업은 스마트시티 모델 및 기반기술 개발이다. 스마트시티의 데이터 허브 구축을 위한 핵심공통기술을 개발하고, 실증과제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관리시스템, 협력체계, 제도 등을 마련한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정부의 성공적인 스마트시티 구축 및 해외 수출을 위해 국산 클라우드 기술의 지속적인 고도화는 물론 4차산업혁명 시대 세계적인 스마트시티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