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4차 산업혁명 선도 산업 지원의 일환으로 항공촬영 등 '무인기 촬영 서비스'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조달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무인기(드론) 활용 서비스’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판매된다.

조달청은 4차 산업혁명 선도 산업 지원의 일환으로 항공촬영 등 ‘무인기 촬영 서비스’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인기 촬영 서비스는 무인기를 활용해 사람, 건물, 토지 등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 데이터 처리 등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다

수요기관은 기술과 운용 능력(유자격 조종자,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 등록, 영업보상책임보험가입 등)이 검증된 기업들로부터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조달청은 앞으로 측량, 농업, 방재·안전, 교육 등의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드론 활용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가 연구개발(R&D)과 연계한 드론 개발구매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며 개발이 완료된 국방, 기상 등 2개 드론은 심사를 거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윤 신기술서비스국장은 “공공기관의 공공 구매력을 바탕으로 신기술·신제품의 초기 수요를 형성하면 해당 산업 발전으로 연계가 가능하다”면서 “앞으로 공공 부문에서 신기술 등이 포함된 융합 서비스를 적극 발굴, 상품화함으로써 혁신성장을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