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현안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수현 신임 청와대 정책실장이 20일 정책실장 교체 후 처음으로 공식 회의에 함께 자리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현안 점검회의를 열고 "김수현 정책실장 부임 후 처음으로 경제부처 장관들과 회동하는 자리"라며 "지금까지도 경제팀과 청와대 정책실이 긴밀한 협의를 했지만, 앞으로도 더욱 한 팀이 돼 생산적이고 활발한 이야기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혁신성장과 관련해서는 "규제개혁 등 혁신성장을 본격 추진해야 할 상황"이라며 "혁신기업은 경제성장과 고용창출 능력이며 버팀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게임의 틀을 제로섬이 아닌 플러스섬으로 전환하는 상생방안을 만드는 돌파구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 부총리는 "(그간) 혁신성장 생태계와 분위기를 만드는 데 주력해왔다"며 "2기 (경제팀)에서는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점검 회의에서는 거시경제와 일자리를 비롯한 국내외 경제여건, 국회 심의 중인 내년도 예산안·세법개정안 처리 문제, 내년도 경제정책방향, 주요 20개국(G20) 회의 준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