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일산' 투시도.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일산'의 상업시설 홍보관을 지난 12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C1-1블록 GTX 킨텍스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일산'은 지하4층~지상49층 규모에 오피스텔(아파텔) 4개동 1054세대와 업무편의시설1개동으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일산' 오피스텔은 지난 2015년 12월 실시한 청약에서 평균 28.4대 1로 마감을 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내년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번 분양을 실시하는 판매시설은 5개동의 지상 1~2층에 2375㎡ 규모 총 62개 점포로 구성됐다. 편리한 교통환경과 풍부한 개발호재를 무기로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일산 킨텍스 상권은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로, 강변북로 등을 통한 도로교통 연계성이 우수하다. 오는 2023년 예정된GTX A 노선 (파주~삼성) 개통시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대폭 개선돼 유동인구가 크게 늘고 일대 상권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다수의 대형복합상가가 자리잡고 있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반경 1㎞ 이내에 현대백화점, 고양원마운트, 이마트타운, 롯데마트 등 일산의 주요상권이 위치해 있고 향후 한류월드, JTBC일산사옥 등 대규모 상업‧업무시설도 추가될 전망이다.

여기에 킨텍스와 인접한 80만㎡ 부지에 일산테크노밸리가 건설되면 고용인구 1만8000여명으로 일산은 물론 경기 서부권을 대표하는 핵심 상권으로 떠오를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일산' 상업시설은 상층부에 1054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데다 주변 아파트 및 오피스텔 7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어 생활밀착형 상가로 최적화된 입지다. 여기에 사업지 앞 온누리공원 및 킨텍스역 만남의광장(예정) 등 휴식공간과 연계한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돼 안정적인 상권 형성에 유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힐스테이트 일산' 분양 관계자는 "현재 일산 최대 상권은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을 품고 있는 정발산역 상권이라 할 수 있지만 킨텍스 주변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일산의 중심상권이 킨텍스 일대로 이동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300 원마운트 1048호에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