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BQ>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윤학종 BBQ 대표가 돌연 사임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윤 전 대표는 최근 일신상 사유로 회사에 사표를 제출했고, 지난달 31일 공식 퇴사 처리됐다.

지난 2월 1일 취임 이후 불과 만 9개월 만의 퇴임이다.

회사는 기존 윤경주·윤학종 공동 대표 체제에서 윤경주 단독 대표 체제로 꾸려지게 됐다. 윤경주 대표는 창업자인 윤홍근 회장의 동생이다.

윤 전 대표 갑작스러운 사임은 최근 잇따른 경영 악재가 계기가 됐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BBQ는 지난 3월 인테리어비를 가맹점주에 떠넘기는 '갑질'이 적발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과징금 3억 원을 부과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아이돌그룹이 대거 출연하는 '슈퍼콘서트'를 주최하면서 인기그룹 엑소가 출연하는 것처럼 이른바 '낚시성' 마케팅을 했다는 논란이 제기돼 팬들의 반발을 샀다.

그러나 업계는 윤 회장이 정점으로 있는 회사의 경영 문화가 근본 원인이라고 보고 있다.

경영 악재에 대해 대표가 책임을 지는 것은 불가피한 일일 수 있지만 취임한 지 1년도 되지 않은 대표가 퇴사까지 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앞서 이성락 전 대표 역시 지난해 6월 가격 인상 논란이 불거지면서 취임한 지 불과 3주 만에 사임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