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경찰조사를 받고 나오는 김혜경씨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혜경궁 김씨’로 알려진 트위터 계정주(@08__hkkim)는 이재명 경기지사 부인 김혜경씨라는 수사결과가 나왔다.

지난 4월 8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였던 전해철 의원이 해당 트위터 계정주를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한 이후 7개월여 만이다.

17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김씨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것을 지휘했다.

경찰 관계자는 "19일께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인 것은 맞다"며 "하지만 김씨가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고 추후 법정공방이 예상되는 점을 고려해 세부적인 판단 결과는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경찰수사 결과 등을 종합해보면 김씨는 올해 4월 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서 '정의를 위하여'라는 닉네임 트위터 계정(@08__hkkim)을 사용하면서 '전해철 전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또 2016년 12월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가 취업과정에서 특혜를 얻었다는 허위 사실을 해당 트위터에 유포해 문 대통령과 준용씨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수사 결과 김씨는 2013년부터 최근까지 문제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면서 이 지사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이 지사와 경쟁관계에 있는 정치인 등을 비난하는 글을 올려왔다.

경찰은 이 트위터 계정 소유주가 누군지 찾기 위해 트위터에 올라온 4만여건 글을 전수 분석해 소유주 정보를 파악했다. 이중 이 트위터에 글이나 사진이 올라온 직전과 직후 같은 사진이 김씨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온 사실을 다수 확인했다.

일례로 2014년 1월 15일 오후 10시 40분 김씨가 카카오스토리에 올린 이 지사 대학입학 사진이다. 김씨가 카카오스토리에 사진을 올린 10분 뒤 '혜경궁 김씨' 트위터에 같은 사진이 올라왔고, 또 10분 뒤 이 지사도 자신의 트위터에 같은 사진을 올렸다.

당시 일부 네티즌이 "어떻게 이 지사 트위터보다 '혜경궁 김씨' 트위터에 사진이 먼저 올라올 수 있나. 개인적으로 가까운 사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당시 이 지사 측은 직접 나서 김씨가 카카오스토리에 먼저 올린 사진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한 관계자는 “이러한 사례가 한 두 건이 아니라 무수히 많다. 혜경궁 김씨와 김혜경씨가 동일인이 아니고 우연히 일어난 일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