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일정을 소화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6일 오전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파푸아뉴기니에서 열리는 APEC 회의에 참석키 위해 전용기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 文대통령, APEC회의서 '시진핑 수석'과 회담 예정

문재인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6일 파푸아뉴기니로 향했다. 문 대통령은 내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번 일정에서 한·호주 정상회담, 한·파푸아뉴기니 정상회담 일정도 소화할 계획이다.

또 APEC 정상회의에선 한국 정부의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 소개, 디지털 혁신기금 창설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18일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다.

문 대통령은 APEC 회의에 앞서 13일부터 나흘 동안 싱가포르에서 한·아세안(ASEAN) 정상회의, 아세안+3 정상회의 등 일정을 소화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