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왼쪽)이 16일 중국 베이징 문화여유부에서 리진자오 중국 문화여유부 부부장과 만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금호아시아나그룹>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한국과 중국 간 우호 증진을 위한 민간 외교 활동에 나섰다.

16일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박 회장이 이날 한중우호협회장 자격으로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문화여유부를 방문해 리진자오 중국 문화여유부 부부장과 만나 양 국간 우호증진과 교류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박 회장과 리 부부장은 한중간 교류 활성화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민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 및 양국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중국의 문화여유부는 올해 4월초 기존 중국 문화부와 국가여유국을 통합해 정식 출범했다. 박 회장과 리 부부장은 문화여유부 출범 직후인 올해 4월에도 한중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박 회장은 지난 2005년 제4대 한중우호협회 회장에 취임한 이후 그 동안 수차례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한중 관계 개선을 위해 민간 외교 사절로서 활동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