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사랑의 PC기증식’ 모습. 좌측부터 보람상조 이창우 그룹마케팅 총괄이사, 보람상조 오준오 대표이사, 장봉혜림요양원 김인숙 원장, 장봉혜림원 홍성호 국장<사진제공=보람상조>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소외계층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돕기 위해 한국IT복지진흥원과 함께 14일 인천 장봉도의 장봉혜림원에 사랑의 PC 10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 장봉도에 위치한 장봉혜림원은 1985년 장봉혜림 재활원으로 개원 후 장애인의 안정적이고 독립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설립되어 지금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99명의 지적장애인과 60여명의 직원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PC전달은 지난 8월 보람상조와 한국IT복지진흥원이 2년 연속 함께 기획한 ‘사랑의 PC 보내기 운동’의 일환으로 보람상조는 업무용 불용 PC와 프린터 등 IT기기 총 102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무상으로 제공했으며, 해당 PC들을 재생산해 총 10대의 PC가 장봉혜림원에 전달됐다.

보람상조는 작년 12월에도 장봉혜림원 이용인 및 직원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대형 온풍기 구매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김인숙 장봉혜림요양원장은 “보람상조의 나눔 활동 덕분에 시설 내의 장애인들이 자립을 위한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해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보람그룹은 ‘상조는 나눔’이라는 기업 이념 아래 이웃과 함께 성장해왔다”며 “보람그룹과 함께해온 고객과 이웃을 섬기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나가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오준오 보람상조 대표이사, 이창우 보람그룹 마케팅 총괄이사, 정지호, 임태훈 보람상조 사목과 보람상조라이프㈜ 사회봉사단 10여명, 장봉혜림요양원 김인숙 원장, 장봉혜림원 홍성호 국장 등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