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4일 사내벤처제도 운영 현장방문,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4만 기업(연) 혁신성장, 통(通)&톡(talk)’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사내벤처제도 활성화를 위해 벤처 육성 지원을 확대하고, 관련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사내벤처제도 운영 현장방문,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진행한 ‘4만 기업(연) 혁신성장, 통(通)&톡(talk)’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이같은 내용을 정부에 건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스핀오프를 통한 창업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했다. 사내벤처제도를 운영하는 모기업과 분사창업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사내벤처 활성화를 통한 R&D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사내벤처제도가 새로운 사업에 대한 가능성 타진,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우수 인력 유출 방지뿐만 아니라 분사 전 모기업의 자원 활용을 통한 창업 성공률 증진 등의 장점이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에 사내 벤처제도 운영 중에는 모기업과 무관하게 서비스나 제품의 시범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거나, 모기업이 30%이상 지분을 가지고 있어도 계열사 편입을 유예시켜주길 희망했다. 또 분사창업기업에 대해 R&D 인력 채용에 따른 임금 보존 등 인력 확보와 분사창업기업을 위한 전용 기술개발 및 보증 지원 등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은 "모기업과 분사창업기업 모두가 새로운 사업과 기술혁신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