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가 13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12년산 퓨어 몰트를 사용한 35도 저도주 신제품 '스무스 12'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무연산 블렌디드 스카치 베이스 저도주가 주도하는 국내 12년산급 시장에서 명확한 연산과 압도적인 품질의 12년산 퓨어 몰트를 앞세워 시장 업그레이드에 나서겠습니다.”

김경연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브랜드 마케팅 이사는 13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이사는 “스무스 12는 12년산 퓨어 몰트를 사용한 35도 저도주”라며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 내 글렌키스 증류소 12년 몰트 원액을 강조해 부드러움과 편안한 목넘김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달콤한 꽃향기, 은은한 오크향, 숙성된 바닐라향 등이 복합적인 조화를 이룬다”며 “다양한 과일·골든 허니 달콤함이 더해져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을 선사하고, 부드러운 향과 맛 조화가 크리미한 텍스처로 느껴지는 피니시를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스무스 12’ 출시로 무연산 블렌디드 스카치 베이스 저도주가 대부분인 국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을 선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해 출시한 17년산 ‘스무스 17’이 저도주 시장에서 인기를 끌자 스무스 12를 앞세워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설명이다.

(왼쪽부터)스무스 17· 스무스 12

김 이사의 자신감에는 지난해 선보인 ‘스무스 17’에 대한 고무적인 소비자 반응이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3040 남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스무스 17’ 출시 이후 임페리얼 17년산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기존 39%에서 52%로 13포인트 상승했다.

김 이사는 “시장 점유율 11% 달성은 무연산, 연산 블렌디드 위스키 저도주 시장에 최고급 17년 퓨어 몰트 저도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고 소비자에게 고품격 저도주 대안으로 자리잡은 것”이라며 “17년산급 저도주 시장 자체가 질적 성장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무스 12 출시와 함께 무연산 블렌디드 스카치 베이스의 저도주가 대부분인 국내 12년산급 저도주 시장 품격을 한 층 더 높여 나갈 것”이라며 “편한 몰트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며 저도주 시장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라이프 스타일 공간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위스키 마시고 미션 수행해 볼까…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이날 김 이사는 12, 17년산 퓨어 몰트 저도주 라인업 완성을 맞아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했다고 밝혔다. 남성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라이프 스타일 공간인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를 론칭한 것. 이곳은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는 스타일과 안목, 배려, 혁신, 위트로 대변되는 부드러운 리더십을 가진 남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부드러움을 전파하는 스무스 요원들의 비밀 기지’가 콘셉트다.

임페리얼 브랜드 앰버서더와 바텐더로 구성된 스무스 요원 멘토들이 진행하는 ‘더 스무스 몰트 테이스팅 클래스’와 ‘더 스무스 몰트 칵테일 클래스’가 운영된다. 희소함이 극대화된 17·12년산 퓨어 몰트 베이스로 완성된 12가지 스무스 리츄얼을 선보이며 최고급 칵테일 경험을 제공한다.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

호텔 20층에 위치한 스무스 몰트 바에는 미션을 풀 수 있는 QR코드가 가장 먼저 등장한다.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미션을 풀기 위한 창이 열린다. 스무스 몰트 바 안에서 6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탑 스무스 요원으로 거듭나게 되는 것이다.

20층에서 21층으로 이어진 ‘스무스 몰트 바’에서는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위트를 높이는 퀴즈, 스무스 작품에 숨겨진 비밀 코드 찾기 등 독창적이고 몰입감 있는 다채로운 미션 과정들이 이어진다.

미션 수행 완료 시에는 부드러움을 전파하는 완벽한 탑 스무스 요원으로 거듭나게 되며, 스무스 12와 스무스 17로 만들어진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특별한 기념주화도 함께 얻을 수 있다.

21층에 위치한 문 바에서 미션을 해결하면 탑 스무스 맨이 된다는 테마 요소를 담았다. 스무스 17과 스무스 12, 12가지 스무스 리츄얼을 경험할 수 있는 ‘더 스무스 몰트 테이스팅 클래스’와 ‘더 스무스 몰트 칵테일 클래스’가 진행된다.

김 이사는 “세계적인 프레스티지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협업으로 탄생한 더 스무스 호텔 앤 몰트 바로 부드러운 리더십이라는 화두를 위트 있게 던진다”며 “소비자에게 더 의미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