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회장 전원식)는 지난 7일 제52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손보사들이 고의적인 등급 확인 및 계약을 지연시켜 정비업계를 도산위기로 몰아넣고 있는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12일부터 11월 말까지 청와대 앞 1인 시위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1인 시위는 연합회장을 필두로 전국 시도조합별 이사장이 순차적으로 진행하되, 위의 사항이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 청와대 앞 집회로 변경 시행함과 더불어 정비가족 30여 만 명이 참여하는 총궐기대회를 개최키로 결의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사고차량에 대한 정비요금을 차주에게 직접 수수키로 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손보사들의 ‘갑질’행위에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다.

지난 6월, 국토교통부는 동 용역결과를 기반으로 자배법 제16조에 따라 보험정비요금을 공표하고 손보업계와 정비업계는 보험정비요금 공동용역 결과에 대해 등급 확인 작업을 실시키로 합의하고 확인이 완료된 업체에 대해서는 즉시 보험정비수가 계약을 체결키로 협의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막상 등급 확인 작업 절차에 들어간 손보사들은 확인 작업을 고의적으로 지연 시키고 확인이 완료된 업체에 대해서도 수가 계약을 지연 시키는가 하면 계약을 하더라도 등급산정 금액보다 대폭 삭감하여 계약을 요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하지 않는 등 손보사들의 정비사업체에 대한 ‘갑질’행위가 극에 다다르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는 손보사들의 횡포를 금융위원회 등에 알려 정부차원에서 손보사들의 만행을 시정하여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 정비업등록증 반납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