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는 12일 한국인삼공사와 '짝퉁 정관장 홍삼' 제품 방지를 위한 브랜드 보호기술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왼쪽 네 번째), 김재수 인삼공사 사장(왼쪽 다섯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한국인삼공사와 국내·외 시장에서 ‘가짜 홍삼’ 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 방지에 공동으로 나선다.

조폐공사에 따르면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과 김재수 인삼공사 사장은 12일 한국인삼공사 서울 본사에서 만나 ‘짝퉁’ 방지를 위한 브랜드 보호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조폐공사가 개발한 정품인증 기술을 활용, 한국인삼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도용 사례도 근절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조폐공사는 화폐를 제조하면서 쌓은 첨단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인삼공사 제품에 적용, ‘정관장’ 등 인삼공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홍삼 제품 등의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4월부터 인삼공사의 대표 브랜드인 ‘정관장’ 제품에 화폐에 적용되는 특수 은화(숨겨진 그림) 기술이 적용된 포장용지를 제조·납품함으로써 한류 홍삼 대표 브랜드 보호를 돕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더 발전시키고 협력 사업영역도 넓혀갈 계획이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조폐공사와 한국인삼공사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넘어 대한민국 인삼 수출제품의 브랜드를 보호함으로써 국익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