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유통·소비자
저녁식사로 편의점 도시락 ‘인기’ ↑
<사진제공=CU>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저녁식사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11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시간대별 도시락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저녁시간대 도시락 구매가 꾸준한 증가세다.

올해 저녁시간대(18시~21시) 발생한 도시락 매출이 하루 도시락 매출의 22.1%를 차지해 점심시간대(12~15시) 22.2%와 차이가 단 0.1%로 좁혀졌다. 저녁시간 도시락 매출 비중은 지난해 처음으로 20%대 돌파했고, 3년 사이3.4%P 늘었다.

CU 관계자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자리 잡으면서 저녁식사를 간편하게 해결하고 취미활동이나 자기계발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도 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CU는 저녁을 점심보다 푸짐하게 즐기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인기 외식 메뉴인 찜닭을 푸짐하게 담은 안동식 찜닭 간편식 시리즈 도시락, 주먹밥, 김밥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이지혜 기자  imari@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