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총괄 주관하는 2018 R-BIZ(Robot-Business, Idea, Zest) 챌린지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8) 부대행사로 열린다.

R-BIZ 챌린지는 국내에서 개발된 로봇 부품·제품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을 대회 참가자가 발굴해 우위를 겨루는 경연대회로 참여기업이 미션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본 대회는 총 3개 부문 6개 대회로 나뉘어 국내 기업 로봇의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전략을 발굴한다. 대통령상과 산업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 총 47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연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예선에는 총 500여팀, 1000여명이 참가했으며 15일부터 진행되는 본선에는 최종 270여팀, 680여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특히 중국과 말레이시아, 호주에서 60여명이 참가해 국제대회로서의 명성도 이어갈 예정이다.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진흥원은 로봇 릴레이 이어달리기 이벤트 대회와 참관객들이 실제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참여기업 로봇체험관을 운영한다.

문전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R-BIZ 챌린지는 첨단과학 도시 대구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할 것”이라며 “국내 기업에는 로봇제품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에게는 국내 로봇제품 우수성을 알리고 함께 로봇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