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손전등 조립 활동. <사진제공=OCI>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OCI가 창립 59주년을 맞아 11월 8일부터 12월 7일까지 한 달간 ‘사랑의 빛으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전 임직원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사 및 전국 5개 사업장의 임직원 3000여 명이 1인 1봉사 활동을 목표로 태양광 손전등 조립하기, 1004 바자회, 신생아 모자 뜨기,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한다.

이우현 OCI 사장은 “OCI가 100년 기업을 목표로 더 내실 있고 존경 받는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59주년 창립의 뜻을 우리 사회와 직원들과 나누며 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OCI의 '사랑의 빛으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 사회공헌활동은 올해 처음 시작된다. 그간 창립기념일마다 열린 기념식 대신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창립의 기쁨과 의미를 더 크고 넓게 나눠보자는 취지를 담았다.

창립기념 봉사활동은 본사에서 ‘OCI 1004(천사) 바자회’를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한달 간 군산, 포항, 광양, 익산, 성남 등 전국 5개 사업장에서 저개발국가의 신생아들을 위한 ‘신생아 모자 뜨기’,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과 ‘집수리 활동’,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등 그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온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포함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라오스, 말라위 등 해외 오지마을 어린이들에게 태양광 전기를 선물하는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더한다. 본사에서 개최한 바자회에서 거둬진 수익금으로 태양광 손전등 키트 400개를 구매하고 이를 직원들이 직접 조립해 해외 어린이들에게 보낼 계획이다. 이 태양광 손전등은 5시간을 충전해 12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야간학습 및 밤길 이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가 부족한 국가의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밝은 미래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OCI는 그동안 전국 300여 개 도서벽지 초등학교에 5kW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하는 ‘솔라스쿨(Solar School) 프로젝트’, 전기가 부족한 네팔 고산지역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네팔 솔라 프로젝트’,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생활공간 ‘RMHC하우스’ 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등 태양광 사업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그 외에도 OCI는 매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1004기금’으로 군산, 포항, 광양 등 사업장 인근의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기부를 해왔으며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통해 연탄배달, 김장 나눔과 같은 혹한기 대비활동을 비롯해 시각장애인들의 마라톤 도우미 활동, 발달장애인들의 스포츠 축제, 스페셜올림픽의 자원봉사활동 등 나눔에 대한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