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지구상에 현존하거나 멸종 위기 또는 멸종된 200여종의 동물 캐릭터들이 인간처럼 고민과 외로움을 겪고 성장하며 사랑하는 스토리라인의 하이브리드 웹 애니메이션 ‘지구와 사람과 동물’이 감동과 교훈, 재미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지구와 사람과 동물’은 네이버에서 5년간 1천300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제이알그룹이 각 5분용, 총 90편의 다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2018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캐릭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현재 TV조선을 통해 방영중에 있으며 유튜브 및 IPTV 3사를 통해서도 전파를 타고 있다. KBS M을 통한 VOD 서비스도 준비중에 있다.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교실 <사진제공=제이알그룹>

‘지구와 사람과 동물’의 인기에 힘입어 제이알그룹은  MCN(다중채널 네트워크) 채널도 운영중이다.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지구와 사람과 동물’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종이접기로 ‘지사동’ 캐릭터를 만드는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교실’(총 60편) △클레이로 지사동 캐릭터를 만드는 ‘류샘의 클레이교실’(총 30편) 등을 운영하고 있다.

류샘의 클레이교실 <사진제공=제이알그룹>

관계자는 “지사동 캐릭터를 활용한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교실’과 ‘류샘의 클레이교실’은 아이들의 두뇌발달과 학습에 도움을 주는 만들기 MCN채널로 카카오TV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며 “향후 ‘지사동 페이퍼토이 만들기(가제)’ 컨텐츠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이알그룹은 ‘지구와 사람과 동물’의 완구, 출판, 유아상품, 문구 등 다양한 문화산업분야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 중소기업에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