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KT는 CJ CGV와 ‘마케팅 제휴 확대 및 ICT 기반의 스마트 영화관 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양 측은 5일 오후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과 최병환 CJ CGV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KT와 CJ CGV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영화 외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공동 제공 및 활성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협력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스마트 영화관 구현 △양사 사회 공헌 활동 연계한 청소년 대상 문화생활 저변 확대 등을 추진한다.
우선 양사는 독립·예술 영화 및 게임,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양질의 올레tv 콘텐츠를 극장과 IP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한다. 지난달 CGV 상영관과 올레tv 모바일에서 시범 중계한 바 있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6’ 결승전처럼 다음달 열리는 ‘2018 한국대중음악시상식(KPMA)’ 생중계를 시작으로 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또 KT의 ICT 역량과 CJ CGV의 공간 구현 노하우를 공유해 공간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작업을 공동 추진한다. KT의 5G, 인공지능(AI) 등 ICT 기술을 활용해 편리한 ‘스마트 영화관’을 구현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또 양사의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과 영업력 기반으로 해외 사업도 협력할 계획이다.
KT의 기가스토리 ‘5G 찾아가는 영화관’과 CGV의 ‘토토의 작업실’과 연계해 극장이 없는 문화 소외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영화 상영과 인문사회·직업 특강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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