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CJ제일제당은 11월 한 달간을 집중 ‘봉사주간’으로 정하고 임직원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 독려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봉사주간’은 업무에 바쁜 임직원에게 봉사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봉사주간 운영을 통해 전국 13개 사업장 총 1500여 명 이상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지난 4월 진행한 봉사주간 때는 총 2000여 명 임직원 참여로 총 7683시간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이사는 지난달 말 전 임직원 대상 e메일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사회책임경영과 실천은 점차 중요해지고 있으며, 당사는 ‘사업보국’을 계승한 ONLYONE 경영철학과 나눔철학 아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상생∙나눔경영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대기업 임직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봉사활동을 통한 보람과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CJ제일제당은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다.

먼저 대표적인 식품 나눔 활동인 ‘푸드뱅크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고추장 등 기초 소재 식품으로 구성된 ‘희망나눔 선물세트’ 약 2500세트를 조립해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도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 활동을 진행한다.

업 특성을 살린 봉사 프로그램 ‘찬찬찬’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찬찬찬’ 프로젝트는 임직원들이 자사 제품을 활용해 직접 반찬을 만들어 미혼한부모 가정에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미혼한부모 가정의 안정적 자립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총 200인분 영양 반찬을 만들어 서울∙수도권 지역의 미혼한부모 가정에 전달한다.

이 외에도 자사 김치 재료를 활용해 직접 김치를 담가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김장나눔활동, 플라워 박스를 지역 아동에 기부해 정서 발달을 지원하는 플로아트 활동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거나 환경을 개선하는 다양한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