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소셜 게이밍 플랫폼 제공업체 엔진과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와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엔진은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고 있는 싱가포르 기업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의 엔진코인 플랫폼 활용 지원 ▲ 블록체인 사업 플랫폼으로의 활용 확대 ▲ 엔진코인 플랫폼 채택 고객 확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행사 개최 등 한국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회장은 "세계적 규모의 블록체인 생태계 규모를 자랑하는 엔진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무척 기쁘다"며 "추후 지속적인 발전 방향 모색과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막심 블라고프 엔진 CEO는 "엔진은 블록체인 게임과 아이템 개발을 위한 '엔진 유니티SDK'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 협약이 한국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를 앞당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