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우유 가격을 10%가량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전날 흰 우유를 포함한 우유 제품 8종 가격을 일제히 10% 이상 올렸다.

이에 따라 우유 200㎖ 제품의 가격은 종전 950원에서 100원 오른 1050원이 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우유 제조사로부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다"며 "최근 제조사가 원유(原乳)가 상승 등을 이유로 공급가를 인상해 이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파리바게뜨에 원유를 납품하는 서울우유가 우윳값 인상을 통보함에 따라 자연스레 가격이 올라갔다는 설명이다.

업계 1위 서울우유는 앞서 올해 8월 2013년 이래 5년 만에 흰 우유 1리터 가격을 3.6% 올린 바 있다.

남양유업도 지난달 우윳값을 4.5% 올렸다.

서울우유는 소비자 가격을 올려놓고 정작 '큰 손' 기업 납품 가격은 그대로 둬 일각에서 소매 소비자만 역차별한다는 지적이 나온 바 있다.

그런데 이번에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B2B 기업 거래 가격도 인상을 통보함에 따라 앞으로 카페나 베이커리 업계에 '우윳값 인상 도미노'가 일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