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프랜차이즈산업협회>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부산·울산·경남지회가 주최하고 코엑스·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관하는 ‘2018 제44회 프랜차이즈부산’이 오는 29일부터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에서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100여개사 250여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부울경 지역 대표 전시장 벡스코(BEXCO)의 쾌적한 인프라와 뛰어난 접근성 ▲업체와 참관객을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시켜 주는 ‘비즈니스 매칭’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무료 창업 강좌 ▲우수 프랜차이즈 사업 설명회 ▲참관객들에게 최적의 동선을 제공하기 위한 ‘레드카펫존’ 등 타 박람회에서 만날 수 없는 ‘프랜차이즈부산’ 고유의 시스템들이 특징이다.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물론 설비, 포스, 키오스크 등 협력 업체들과 창업·자금·법률 컨설팅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원스톱 쇼핑을 제공,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상의 편의와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조선, 자동차 등 지역 경제를 뒷받침해 온 제조업 및 해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울경 지역은 800만 인구와 지역 고유의 먹거리 문화를 바탕으로 노랑통닭, 7번가 피자 등 전국적 브랜드를 꾸준히 배출하는 등 지역 브랜드만 350여개에 달하는 프랜차이즈 성지다.  

협회는 지역 경기 침체에 따른 은퇴 및 실업자와 업종 전환 등 새로운 도전을 원하는 지역 예비창업자들에게 지역 우수 브랜드와 국민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의 안정성과 일자리 창출 등 많은 순기능을 갖춘 프랜차이즈 산업을 통해 지역 경제의 재도약과 서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그동안 부울경 지역 창업 열기를 바탕으로 부산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온 협회는 더욱 체계적이고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국내 최고 MICE 기업 코엑스, 세계 1위 글로벌 전시기업 리드 사와 손잡고 기존 박람회를 ‘프랜차이즈부산’으로 새롭게 출범시켰다.

프랜차이즈부산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와 노하우를 보유한 삼자가 관리와 브랜드 홍보, 운영, 시설 및 인프라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 부울경 지역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창업 박람회로 거듭나며 올해 두 차례 역대 최대 규모의 국제 박람회로 창업 박람회의 역사를 새롭게 쓴 ‘프랜차이즈서울’의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프랜차이즈부산 사무국 또는 협회 박람회사업팀, 협회 부울경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2회 연속 참가시 5%, 3회 연속 참가시 10%의 연속 참가 할인이 제공되며 협회 회원사는 박람회 종료 후 참가비용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