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중견기업계가 1일 국회에서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시정 연설에 공감의 뜻을 나타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이날 논평을 통해 “악화하는 대외여건, 제조업 침체와 고용 부진 등 암초에 둘러 쌓인 우리 경제 현실에 대한 대통령 인식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시정연설에서 포용국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방법으로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언급했다. 경제기조 수정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기존 방향을 밀고 나가겠다는 의지다.

중견련은 “올해 수출 전망 6000억달러의 외형적인 성과에도 자동차, 조선 등 전통 주력산업 현장은 생존이 어려울 만큼 초토화된 상황”이라며 “특히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인상 등 급격한 정책 변화로 기업 경영 활동이 위축되면서 경제 전반의 활력이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련련은 이어 “대통령이 정책기조 전환 과정에서 발생한 어려움을 인정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보완적인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것은 바람직하다”며 “한국형 ‘규제 샌드박스’를 비롯해 혁신성장을 위한 규제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대통령 선언이 발빠른 정책변화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