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제주항공>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제주항공이 11월 1일부터 제주산 흑돼지를 분말스프 원료로 사용한 '제주 흑돼지 라면 컵, 돗멘'을 모든 노선의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돗멘은 돼지를 뜻하는 제주어 '돗'과 라면의 '멘'을 합성했다. 제품을 출시한 제주특별자치도 농업회사법인인 해올렛연합사업단 측은 돗멘이 분말스프 원료로 제주 흑돼지를 사용해 진하고 칼칼하며 구수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돗멘은 제주지역 해올렛 직판장 등에서만 판매하지만, 출시와 함께 제주항공 에어카페 입점품목으로 결정됐다.

제주항공은 제주지역과 상생을 위해 '미리 제주를 만나다'라는 컨셉트로, 제주에서 생산한 가공식품과 공산품 등을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다.

돗멘은 제주항공 기내에서 5000원에 판매된다. 하지만 출시기념으로 11월간 동안 2000원을 할인, 3000원에 판매한다. 다만 국내선에서는 기내에서 라면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추가로 1000원을 더 할인해 2000원에 판매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제품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주지역 제품 판매를 우선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