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민 전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강정민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이 29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 당일 돌연 사퇴해 논란이 되고 있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국회 과방위 간사)은 30일 이같이 밝히고 정부의 인사검증 시스템을 비난하고 나섰다. 

이날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신 의원은 “국감 당일에 정부부처의 장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그 사직서가 처리되서 국감에 출석하지 않은 초유의사태가 벌어졌다”며 “라돈침대. 라돈욕실. 라돈생리대 등 생활방사선 문제가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국감 당일에 사직서를 제출한 강 전 위원장의 무책임함과 비상식적인 사표수리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여당 의원도 지적한 바처럼 여야의 문제가 아니라 정부의 국회 무시 행위”라며 “3년 임기 중 채 1년도 채우지 못할 사람을 위원장으로 임명한 현 정권의 부실한 인사검증시스템을 다시 한번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신 의원은 “현재 원안위는 정부 추천 인사를 포함한 비상임위원 7명중 이미 4명이 관련 규정에 위반된 위촉으로 지적받아 자진사퇴형식으로 퇴촉된바 있다”며 “이번에 위원장까지 사퇴하면서 9명중 바른미래당 추천 위원을 포함한 단 4명만이 남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 의원은 “청와대와 정부는 부실한 인사검증 시스템을 개혁하고 낙하산 인사를 금지하고 관련 규정 정비를 통해서 원자력 안전을 시급히 바로 세워야 할 것”이라며 정부의 인사검증 시스템을 비판했다. 

한편 강 전 위원장의 사퇴 사유에 대해서는 원안위 측에 문의했으나 현재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