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오롱>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코오롱사회봉사단이 27일 장애인과 함께 걷고 걸은 거리만큼 기부금도 적립하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이 행사는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코오롱사회봉사단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전무를 비롯해 코오롱 임직원 및 가족 100명, 복지기관 장애인 100명 등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경기도 의왕시에 소재한 사랑의 집 등 총 5곳의 복지기관 장애인 및 아동들과 함께 걷고 참가자 한 명당 1km 씩 걸을 때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이 5000원씩 기금을 적립해 마련하는 복지기금도 모아 전달했다.

이들은 삼남길 제1구간 한양관문길 중 경기도 과천 코오롱타워를 출발해 과천 야생화자연학습장의 반환점을 돌아오는 왕복 5km 구간을 걸었다. 2인 1조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휠체어 이동을 돕거나 발달장애인들과 1:1로 짝을 지어 트레킹에 나서 참가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도우며 코스를 완주했다.

장애인복지시설 사랑의 집 추현주 복지사는 “야외활동이 어려운 분들을 도와 함께 즐겁게 이야기하며 상쾌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장애인뿐만 아니라 참가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하루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삼남길’은 코오롱스포츠가 사단법인 ‘아름다운도보여행’과 함께 개척한 1000리(약 393km)에 달하는 국내 최장거리 트레일 워킹 코스이자 역사문화탐방로다. 조선시대 10대 대로 중 한양부터 해남까지 ‘경기도·충청도·전라도’ 삼남지방을 이었던 길이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력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2012년 창단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