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강원랜드>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강원랜드가 25일부터 1박 2일 동안 하이원리조트 팰리스호텔에서 회사 내 팀·테마 봉사단 리더인 코디네이터들을 대상으로 ‘2018 사회봉사단 코디네이터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존 사회복지 중심 자원봉사 개념을 넘어 사회적 필요성에 대응하는 새로운 자원봉사 패러다임에 맞춰 ‘사회문제 해결형 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평가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사회봉사단 코디네이터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사회문제 해결 지향 봉사프로그램 기획·평가 교육, 테마가 있는 사회공헌 활동 사례 교육, 개정된 사회봉사단 운영지침에 대한 교육 등 코디네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들이 포함됐다.

한형민 강원랜드 사회봉사단 단장은 “사회봉사단 활동을 위한 코디네이터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보다 가치 있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80여개의 팀·테마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원랜드 직원들은 봉사단 활동을 통해 폐광지역 복지시설과 결연을 맺고 사진촬영, 요리, 목욕, 학습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와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