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는 지난 22일~ 23일 이틀간 남양주캠퍼스에서 2학년 재학생 105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완성도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능력완성도 평가는 어린이집 원장으로 구성된 외부전문가 5명과 내부전문가 5명 등 총 10명의 평가자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코어(Core) 능력단위에 근거해 ‘영유아 놀이지도’와 ‘보육활동 운영’을 과정ㆍ결과 2단계 평가로 나눠 실시됐다.

이번 평가에서 102명이 통과돼 97%가 Champion 졸업인증을 받았다. 이는 아동상담보육과가 내실있는 NCS 교육과정 운영으로 현장중심의 인재양성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검증됐다는 평가다.

NCS 직무능력완성도 평가는 수도권 취업률 1위인 경복대가 NCS 기반 교육과정을 정착시킨 경험을 토대로 현장중심 교육과정의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실시하는 졸업인증제다.

박미경 아동상담보육학과장은 “대학 내 현장과 동일한 영유아교육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이뤄지는 현장중심 직무능력완성도 평가는 우수 산업체가 요구하는 예비보육교사가 현장에서 적응력을 높이며 현장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부터 3년제 학과로 출범하는 아동상담보육과는 국내최초로 100% 취업이 보장되는 보육사관학교식의 기업 맞춤식 교육으로 관련업계에선 최고로 권위 있는 ‘모아맘보육재단과 주문식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특화된 교육으로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유수의 자격증 취득, ‘KBU One-Stop 보육벨트’ 운영을 통해 ‘4차 산업과 함께하는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