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0 BT21 캐릭터 디자인 황사∙미세먼지 마스크 <사진제공=애경산업>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애경산업 2080에서 캐릭터 BT21을 적용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2080은 BT21 캐릭터 디자인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80에서 처음 선보이는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로 방탄소년단(BTS)과 라인프렌즈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캐릭터인 BT21을 디자인으로 더한 것이 특징이다.

2080 BT21 캐릭터 디자인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품목허가 받은 의약외품으로 먼지 필터 비율 KF94 등급을 취득해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 보호가 가능하다.

성능 규격인 KF94는 평균 0.4㎛ 크기 입자를 94%이상 차단할 수 있어 황사 방지 및 방역용 마스크에 사용된다.

마스크 안쪽에는 4중 구조 고밀도 정전 필터를 적용해 황사,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 피부에 닿는 안감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또한 끈 조절기능으로 얼굴 크기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코 지지대와 마스크 머리끈 연결고리가 마스크 위치를 고정시켜 장시간 착용해도 흘러내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2080 BT21 캐릭터 디자인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는 중대형, 대형 등 총 2종으로 출시됐다.

중대형 사이즈는 청소년과 성인이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BT21 캐릭터가 모두 디자인돼 있다. 대형 사이즈는 성인용으로 검은색 마스크에 BT21 로고가 디자인돼 있다.

2080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마스크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고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한 환경 이슈가 구강 관리 및 호흡기 질환과 연관이 있어 마스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BT21 캐릭터를 황사∙미세먼지 마스크에 담아 마스크 본연의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도 강조해 전 연령층은 물론 해외 고객들에게도 사랑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