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이노텍이 스마트폰용 하이엔드 부품 판매의 증가로 역대 3분기 가운데 최대 실적을 거뒀다. LG이노텍은 3분기 매출 2조3132억원, 영업이익 1297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9.4%, 영업이익은 131.9%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52.4%, 영업이익은 868.2% 늘어난 실적이다.

LG이노텍은 “듀얼 카메라 모듈 등 광학솔루션사업의 스마트폰용 하이엔드 부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며 “적기에 안정적인 품질로 대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확대 됐다”고 말했다.

LG이노텍은 3분기 실적에 대해 멀티플 카메라 시장 성장에 대비해 R&D, 생산, 품질 등 사업 경쟁력을 탄탄히 다져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또 기판소재, 전장부품, LED사업 등에서도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양호한 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1조595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해서는 96% 증가한 매출이다. 주요 고객사의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와 함께 듀얼 카메라 모듈 등 초정밀, 고성능 부품 수요가 늘며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291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 보다는 1% 감소한 매출이다. 고해상도 모바일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투메탈(2Metal) 칩온필름(COF, Chip On Film)과 반도체 기판 등 스마트폰 부품이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239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분기와 같은 수준의 매출이다. 반자율주행 기능의 핵심인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카메라 모듈과 전기차용 파워 부품의 판매가 늘었다. 지난 9월 말 기준 전장부품 수주 잔고는 11조7000억원을 기록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졌다.

LED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는 3% 증가한 1,20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구조를 효율화하며 저수익 제품 규모를 줄이는 과정에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반면 살균 및 경화·노광용 UV LED와 차량 헤드램프용 및 주간주행등용 LED 등 고부가 가치 제품의 판매가 확대되며 전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반등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