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회의 전경.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갈수록 크게 드러나는 공공기관 채용비리가 24일 열리는 국정감사에서도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에스알(SR),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로지스,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유통, 코레일테크를 대상으로 국감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공룡’ 공기업의 하나인 코레일 역시 문재인 정부의 '공공기관 비정규직 제로화 방침'에 따라 정규직 전환 사례가 급증했다. 야당은 이 과정에서 서울교통공사와 비슷하게 기존 임직원 친인척들이 혜택을 받고 채용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상태다.

SR은 이미 친인척 채용비리가 적발된 바 있다. 지난해 12월 최종합격 대상자가 아닌 코레일 고위 간부 자녀 등 24명이 부정채용됐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또한 지난 3월 국토부 감사 결과에서는 코레일네트웍스가 지원자 전형결과를 조작하고 임직원 친인척을 채용한 점이 지적됐다.

이 밖에 환경노동위원회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을 불러 국감을 실시한다.

보건복지위원회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국립중앙의료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이 대상이다. 기획재정위원회는 인천세관으로 현장 시찰에 나선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