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YJM게임즈>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YJM게임즈는 자사 관계사인 '서울XR스타트업(이하 SXS)'이 ‘Global X-Road(이하 GXR) VR/AR 밋업데이’를 이번달 2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테헤란로에 위치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GXR 프로그램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하는 2018 콘텐츠 특화 엑셀러레이터 지원 사업 중 하나로, XR/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해 XR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SXS가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GXR VR/AR 밋업데이’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들로 준비되어 있으며, GXR 프로그램 멤버사 외 업계 관계자들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다.

강연 내용으로는 VR 공포 게임 ‘어펙티드(AFFECTED)’시리즈로 유럽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영국 개발사 ‘폴른 플래닛(Fallen Planet)’의 알렉스 모레티(Alex Moretti) 창업자가 ‘VR 콘텐츠의 유럽 시장 진출 경험’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북유럽 XR 전문 액셀러레이터 ‘노르딕 엑스알 스타트업스(Nordic XR Startups)’의 얀네 카이틸라(Janne Kaitila) PM이 ‘북유럽 VR 시장 동향’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 강연 후에는 연사, 투자자, GXR 참가사 등이 참석하며 VR/AR 글로벌 동향 교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네트워킹 시간도 준비돼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GXR VR/AR 밋업데이는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