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는 17일 남양주캠퍼스 문화관 우당아트홀에서 이종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 건립위원장을 초청하여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격동의 현대사 과정을 이해하여 국가의 정체성과 역사의식 확립 그리고 재학생들의 국가관 확립을 위한 인성교육으로 진행됐으며 500여명의 재학생과 교직원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 전 국정원장은 ‘대한민국 100년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100년은 1919년부터 2018년까지를 의미하며, ‘역사를 잊은 민족은 미래가 없다’는 단재 신채호 선생의 말로 역사의 중요성과 영속성을 강조했다.

그는 1919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중심체며 최초의 정부로서의 역할을 수행했고 우리 헌법 정신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제헌절이 제헌헌법이 통과된 7월12일이 아닌 7월17일인 이유는 1392년 조선왕조 개시일로 역사의 영속성을 나타낸 것이라고 밝혔다.

특강에 참석한 이수빈 학생은 “우리나라 근대사에 대해 잘 알게 됐다”며, “우리 선조들의 희생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후손들에 부끄럽지 않기 위해 또 다른 100년을 준비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졌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