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전국 택시 산업 종사자들이 1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열었다. <사진=이태구 기자>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등 4개 단체로 꾸려진 '불법 카풀 관련 비상대책위원회'가 18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택시 생존권 사수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비대위는 결의문에서 "카카오택시로 사세를 확장해 온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제 카풀업체 '럭시'를 인수해 카풀서비스를 본격 추진하면서 택시 생존권을 짓밟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여객운송질서를 무력화하는 자가용 불법유상행위를 근절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단속에 나서야 한다"며 "국회 역시 이와 관련된 여객법 개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집회에서 발언자로 나선 박복규 전국택시연합회 회장은 "법망을 피해서 자가용 승용차도 택시처럼 영업할 수 있도록 하고, 대형 정보기술(IT) 업체가 중간에서 이익을 챙기는 게 어떻게 4차산업인지 모르겠다"며 "카풀 업체가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 차라리 벼룩의 간을 내먹으라"고 비판했다.

박권수 개인택시연합회장은 "생계 걱정 없이 가족과 함께 하루에 밥 세끼 먹고 살게 해달라 호소하려고 이 자리에 모였다"고 호소했다.

이날 집회에 모인 6만여명(주최 측 추산)의 택시업계 관계자들은 집회를 마치고 청와대와 가까운 효자동 치안센터까지 행진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