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계가 ‘중견기업 비전 2280’ 성공적 추진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규제 개혁’을 꼽았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정부 2기 내각 출범을 앞두고 지난달 10일부터 28일까지 446개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의견조사에서 응답 기업의 37.7%가 이같이 응답했다고 18일 밝혔다. 상생 협력 확대(29.4%), 글로벌 수출역량 강화(23.5%), 중견기업 R&D 혁신(22.4%) 등이 뒤를 이었다.

중견련 관계자는 “정부의 다각적인 노력에도 성장 걸림돌로 작용하는 규제·제도의 개선 성과를 여전히 체감하기 어렵다는 업계 분위기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중견기업계 발전을 위한 과제로는 ‘기술경쟁력 강화’가 첫 손에 꼽혔다. 46.9%의 중견기업이 이같이 응답했다. 이밖에 ‘신사업 발굴·투자(36.3%)’, ‘양질의 일자리 창출(35.7%)’, ‘해외시장 개척(22.0%)’, ‘공정거래문화 정착 노력(20.4%)’ 등이 모범적인 기업가 정신의 실현과 포용적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업계의 구체적인 실천 지침으로 꼽혔다.

김규태 중견련 전무는 “‘중견기업 비전 2280’과 신임 산업부 장관의 중견기업 정책 전문성에 거는 현장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현장의 필요를 면밀히 반영한 합리적인 규제 개혁을 통해 중견기업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정부와 국회, 각계가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