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 회장.<사진제공=GS>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허창수 GS 회장을 비롯한 GS 사장단이 17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사장단회의를 열고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 확대 진출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GS는 2011년부터 매년 GS계열사의 해외사업이 가시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인도 등에서 사장단회의를 개최해 오고 있다.

회의를 태국에서 개최한 것은 태국이 인도차이나 반도 중심에 위치한 아세안 핵심 국가로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새로운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할 뿐만 아니라 항공·도로 물류 허브로서 아세안 시장 수출 전진기지이기 때문이라는 게 GS 측 설명이다.

회의에서는 GS 각 계열사가 태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업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방안 등 해외 사업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에너지분야 중 발전부문에서 민간 참여를 허용하는 개방정책으로 건설과 플랜트 산업 등에서 사업 참여 기회가 커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에너지, 건설, 유통을 주력으로 하는 GS가 글로벌 기업으로 위상을 키워 나가는데 태국이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허 회장은 “GS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 경쟁력을 키워 가는 글로벌화 전략을 추진해왔다”며 “신남방 경제허브 국가로 도약하고 있는 태국은 GS가 아세안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해 나가는데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로서의 가치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장단회의에는 허 회장을 비롯해 허진수 GS칼텍스 회장, 허명수 GS건설 부회장, 허태수 GS홈쇼핑 부회장, 하영봉 GS에너지 부회장, 정택근 ㈜GS 부회장, 손영기 GS E&R 부회장, 임병용 GS건설 사장, 허연수 GS리테일 사장 등 주요 계열사 CEO들이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