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웨딩페스타 <사진제공=롯데쇼핑>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이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 백화점, 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롭스 등 5개 유통 계열사는 웨딩 마케팅 행사를 처음으로 통합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총 1300억원 규모 물량을 준비했으며, 롯데그룹에서 가전, 가구, 예물, 뷰티&헬스케어 제품 등 모든 혼수용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을 보유한 롯데그룹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시계, 주얼리 등에서부터 가구, 주방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총 680억원 물량을 선보인다.

18일부터 30일까지 본점·잠실점에서 ‘웨딩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상품을 선보인다.

‘혼수가구 진열 특가전’에서는 식탁, 소파 등 올 상반기 인기 가구 진열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인 실리트, WMF 웨딩 특가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주고, ‘웨딩멤버스’ 가입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더불어 19일부터 21일까지 티파니, 불가리, 피아제 등 10대 인기 브랜드 혼수 상품을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준다.

‘웨딩멤버스’ 가입은 예비 부부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사은행사장 또는 웨딩센터(본점·잠실점·부산본점· 대구점)에서 청첩장을 등록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혼수용으로 인기 많은 가전을 총 390억원 물량으로 브랜드 및 품목, 사양별로 한데 모아 선보인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노트북 등 중소형 가전부터 4도어 냉장고, OLED TV, 의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프리미엄 대형 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베스트 브랜드 단독 초대전’도 진행해 스틱 청소기, 밥솥 등 품목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정해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할인해 준다.

롯데홈쇼핑은 스드메 패키지를 금액대별로 선보인다. 스드메 패키지는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세 가지 구성을 기본으로 소비자 예산 범위, 선호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30만원대 실속형 패키지에서부터 18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예비 부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일부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19일부터 구매금액 최대 5%를 최대 100만포인트까지 돌려준다.

이벤트 참여는 결혼 예정일을 60일 이상 앞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고,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웨딩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해 청첩장을 등록하면 된다.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에서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각종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그룹 유통사들은 온라인몰에서도 웨딩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가구, 명품 잡화, 명품 화장품 등을 총 80억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프라다, 토리버치 등 15개 명품 브랜드 가방, 잡화를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5만포인트까지 증정한다. SK2, 랑콤 등 명품 화장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 최대 10%까지 엘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31일까지 가구, 침구,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하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에이스침대 저상형 침대(퀸사이즈)를 100만원대에 판매하며, 동서가구 소파(4인용)을 50만원대에 판매한다.

계열사 통합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5개 계열사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고 3개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다이아몬드 반지를 증정한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부부들이 다양한 혼수품을 롯데그룹에서 원스톱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 유통 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해 준비했다”며 “혼수 준비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